참고 : https://if1live.github.io/posts/unity-cross-platform-without-platform-switch/

 

유니티에서 Switch Platform 안쓰고 크로스 플랫폼 지원하기

switch platform? ios, android를 동시에 지원하는 게임을 유니티로 만든다고 가정해보자. 안드로이드 빌드, iOS 빌드를 만들때마다 Switch Platform을 하면 시간이 오래 걸

if1live.github.io

Switch Platform 을 하면 Temp, Libary 폴더가 변경되므로 주요 폴더인 Assets, ProjectSettings 를 Symbolic Link로 만들어주면 손쉽게 플랫폼 변경 빌드 진행이 가능!

※주의 : 인스펙터 값이 같이 변경되므로 별도로 작업 시에는 사용하지 말 것. < 아직 확실히 확인은 못한 상황

 

@rem usage
@rem .\setup_proj_skeleton.bat Copy_Folder_Name Origin_Folder_Name

@echo off
@set BIN_DIR=%~dp0
@set BASE_DIR=%BIN_DIR%\
@set COPY_DIR=%BASE_DIR%\%1
@set ORIGIN_DIR=%BASE_DIR%\%2

IF EXIST %ORIGIN_DIR% (
    IF NOT EXIST %COPY_DIR% (
        mkdir %COPY_DIR%
    )
    mklink /d/j %COPY_DIR%\Assets %ORIGIN_DIR%\Assets
    mklink /d/j %COPY_DIR%\ProjectSettings %ORIGIN_DIR%\ProjectSettings

    @echo File Copy Success!!
) ELSE (
    @echo File Missing!!
)

@ : 출력 안나오게 해줌

@echo off : 기본값으로 출력 안나오게 함, 출력 원할 시 @echo 사용

     나머지 @set 앞에 @ 사용하지 않아도 됨

echo : 출력

rem : 주석

set : 변수

 %0  파일 전체 경로  C:\Test\Path1\ex1.bat 
 %~d0  드라이브 명  C:
 %~p0  경로   \Test\Path1\
 %~n0  파일 명   ex1
 %~x0  확장자 명  .bat 
 %~dp0  드라이브와 경로  C:\Test\Path1\

\%1 : 옵션 1 ~ 9

EXIT : 파일 존재 확인

mkdir : 폴더 생성

mklink : 링크 생성

    -d : symbolic link

    -j : junction link

'프레임워크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 SendMessage  (0) 2024.05.22

+ Recent posts

let textNodes = document.querySelectorAll("div.tt_article_useless_p_margin.contents_style > *:not(figure):not(pre)"); textNodes.forEach(function(a) { a.innerHTML = a.innerHTML.replace(/`(.*?)`/g, '$1'); }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