참고 : https://if1live.github.io/posts/unity-cross-platform-without-platform-switch/
유니티에서 Switch Platform 안쓰고 크로스 플랫폼 지원하기
switch platform? ios, android를 동시에 지원하는 게임을 유니티로 만든다고 가정해보자. 안드로이드 빌드, iOS 빌드를 만들때마다 Switch Platform을 하면 시간이 오래 걸
if1live.github.io
Switch Platform 을 하면 Temp, Libary 폴더가 변경되므로 주요 폴더인 Assets, ProjectSettings 를 Symbolic Link로 만들어주면 손쉽게 플랫폼 변경 빌드 진행이 가능!
※주의 : 인스펙터 값이 같이 변경되므로 별도로 작업 시에는 사용하지 말 것. < 아직 확실히 확인은 못한 상황
@rem usage
@rem .\setup_proj_skeleton.bat Copy_Folder_Name Origin_Folder_Name
@echo off
@set BIN_DIR=%~dp0
@set BASE_DIR=%BIN_DIR%\
@set COPY_DIR=%BASE_DIR%\%1
@set ORIGIN_DIR=%BASE_DIR%\%2
IF EXIST %ORIGIN_DIR% (
IF NOT EXIST %COPY_DIR% (
mkdir %COPY_DIR%
)
mklink /d/j %COPY_DIR%\Assets %ORIGIN_DIR%\Assets
mklink /d/j %COPY_DIR%\ProjectSettings %ORIGIN_DIR%\ProjectSettings
@echo File Copy Success!!
) ELSE (
@echo File Missing!!
)
@ : 출력 안나오게 해줌
@echo off : 기본값으로 출력 안나오게 함, 출력 원할 시 @echo 사용
나머지 @set 앞에 @ 사용하지 않아도 됨
echo : 출력
rem : 주석
set : 변수
%0 | 파일 전체 경로 | C:\Test\Path1\ex1.bat |
%~d0 | 드라이브 명 | C: |
%~p0 | 경로 | \Test\Path1\ |
%~n0 | 파일 명 | ex1 |
%~x0 | 확장자 명 | .bat |
%~dp0 | 드라이브와 경로 | C:\Test\Path1\ |
\%1 : 옵션 1 ~ 9
EXIT : 파일 존재 확인
mkdir : 폴더 생성
mklink : 링크 생성
-d : symbolic link
-j : junction link
'프레임워크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SendMessage (0) | 2024.05.22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