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통점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능 ( C++ 이 객체 지향 언어라는 것은 아님 -> 멀티 {절차, 객체} )
- 함수의 오버로딩, 라이딩
- 클래스 구조
- 상속
C++
- C 언어의 확장판, 성능면에서 우수한 언어.
- 최적화에 용이
- 호환성이 좋음
- Reflection 이 부족
- 접근제한에 용이
- 컴파일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다
- 메모리 누수에 대한 오류메시지 발견하기 힘듦
- 아키텍쳐 구성의 어려움
- 포인터 사용 가능
- 메모리 관리 용이
- 다중상속 지원
C#
- MicroSoft에서 제작
- 닷넷(.Net) 프레임워크 기반
- 공식문서 참조가 용이
- C++ 기반에 비주얼베이직의 편의성을 결합
- 사용자 친화적이다. ( GC 등 )
- Window Application 개발에 용이
- 시각적인 창 제작이 쉬움
- 컴포넌트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- 코드모듈을 교환 ( 내부 동작에 대해 알지 못하여도 사용 )
- 중간언어 ASF.NET에서 해석되는 CLR(공용 언어 런타임)로 컴파일 됨
- 포인터 제한적 이용
- GC(Garbage Collector)에서 자동으로 메모리 관리
- 메모리 누수 해결 어려움
- 단일 상속
- 인터페이스로 다중 상속 미지원 보완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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