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통점

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능 ( C++ 이 객체 지향 언어라는 것은 아님 -> 멀티 {절차, 객체} )
    • 함수의 오버로딩, 라이딩
    • 클래스 구조
    • 상속
  •  

C++

  • C 언어의 확장판, 성능면에서 우수한 언어.
    • 최적화에 용이
    • 호환성이 좋음
  • Reflection 이 부족
    • 접근제한에 용이
  • 컴파일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다
  • 메모리 누수에 대한 오류메시지 발견하기 힘듦
  • 아키텍쳐 구성의 어려움
  • 포인터 사용 가능
    • 메모리 관리 용이
  • 다중상속 지원

C#

  • MicroSoft에서 제작
    • 닷넷(.Net) 프레임워크 기반
    • 공식문서 참조가 용이
  • C++ 기반에 비주얼베이직의 편의성을 결합
    • 사용자 친화적이다. ( GC 등 )
    • Window Application 개발에 용이
    • 시각적인 창 제작이 쉬움
  • 컴포넌트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    • 코드모듈을 교환 ( 내부 동작에 대해 알지 못하여도 사용 )
    • 중간언어 ASF.NET에서 해석되는 CLR(공용 언어 런타임)로 컴파일 됨
  • 포인터 제한적 이용
    • GC(Garbage Collector)에서 자동으로 메모리 관리
    • 메모리 누수 해결 어려움
  • 단일 상속
    • 인터페이스로 다중 상속 미지원 보완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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